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 독서노트(20)매거진 B 스타워즈 편

책노트

by 이야기캐는광부 2017. 1. 25. 01:05

본문

반응형

매거진 B 스타워즈 편


고요한 밤. <매거진 B-스타워즈> 편을 읽었다. 참 독특한 잡지다. 잡지안에 광고가 없다. 광고에 끌려가는 잡지가 아닌 콘텐츠로 승부하겠다는 철학이 엿보인다. 매월 한 가지의 브랜드를 선정해서 숨은 이야기를 발굴, 깊게 파고든다. 브랜드의 탄생배경부터 브랜드의 가치, 소비자들의 생각 등 다양한 관점에서 들여다보는 다큐멘터리 형식이다. 제60회 칸국제공고제에서 그래픽디자인, 디자인크래프트 부문 은사자상을 수상했단다.



매거진 B 스타워즈 편



브랜드의 철학을 어떻게 소개하느냐가 <매거진B> 숙제에요. 무엇보다 소비자의 시각에서 보려고 하죠. 이를 위해 다큐멘터리 형식을 차용하고 있어요.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어떤 소비자들이 즐겨 쓰고 있는지, 브랜드의 숨겨진 이야기도 찾아보고요. 업계 사람들만 이해할 만한 어려운 말로 설명하는 아니라, 실제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보고 느낄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브랜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가 읽을 있는, 읽히는 책을 만드는 저희 목표죠. 전문가들이 읽는 전문잡지 같은 느낌으로 가고 싶진 않아요. 그럴 생각도 없고요. 기업을 하는 사람들보다 동네에서 작은 꽃집, 작은 빵집을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매거진B> 많이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문화 웹진 <채널예스> 기사 중 최태혁 매거진 B 편집장의 말-



이번 스타워즈 편은 온전히 '스타워즈'를 이야기하고 있다. 중간에 광고로 현혹시키지 않는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의 오프닝 OST가 흘러나오는듯하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를 모두 보지 못했지만, 이 잡지를 보고 스타워즈를 정주행하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인터뷰를 보며 나도 만들고 싶은 영화를 상상했다.


매거진 B 스타워즈 편



스타워즈 매니아들을 출생연도별로 한명 한명 인터뷰한 꼭지가 재미있었다. 어떤 디자이너는 스타워즈와 관련된 책과 디자인 자료를 모두 수집했단다. 또 어떤 패션디자이너는 자신의 작품에 스타워즈의 캐릭터들을 등장시켰단다. 어떤 사람은 스타워즈 로봇 캐릭터 옷을 직접 만들어 입고 도시를 횡단하기도 했단다. 


이 잡지의 표지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무기를 담고 있다. 바로 붉은색 라이트세이버. 라이트세이버를 뺄 때 '찡'하는 소리가 환청처럼 들릴 것 같은 잡지다. 



매거진 B 스타워즈 편



http://magazine-b.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