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자료/대학원일기

대학원생일기(25) 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도 있네요

by 이야기캐는광부 2022. 1. 22.
반응형

대학원에 다니다보니 이곳저곳 타 대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 살펴보는 버릇(?)이 생겼다. 

 

내가 다니는 대학원 말고 타 대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읽는 게 재미있다. 

 

생전 들어가지도 않던 대학원 홈페이지를 다 들어가다니. 하하.

 

그러면서 참 세상엔 많은 대학원이 있구나하고 느낀다.

 

언론이나 미디어계통 종사자들이 많이 다니는 대학원 중 하나가 '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이다.

 

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곳에 다니는 대학원생 프로필을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수별로 분류해놨다.

 

살펴보니 기자부터 방송인, 아나운서, 네이버와 카카오 사원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다닌다.

(여기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언론, 미디어, 저널리즘 관련 대학원은 기자, 방송인, 아나운서가 많다.)

 

토요일에 서울 도곡동에서 수업이 이루어지기때문에 아무래도 수도권 직장인들에게 좋을 것 같다.

 

내 주변에도 여기를 나온 분들이 몇 분 계신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대학원에 대한 설명을 읽어보았다.

KAIST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은 과학과 저널리즘을 융합한 창의적인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여 과학기술 중심의 풍요한 사회를 건설하고자 한다.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은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과학기술과 사회의 소통, 뉴미디어 산업과 미래전략 기획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강조한다.

여기서는 무엇을 배울까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가져와봤다.(문제시 삭제^^;)

 

여기도 논문을 쓰고 졸업하는 '논문석사', 논문을 쓰지 않고 졸업하는 '교과석사'가 있다.

 

 

 

http://sj.kaist.ac.kr/ko/?c=main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프로그램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프로그램

sj.kaist.ac.kr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