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자기만의 주소 만드는 법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10. 17.
반응형

요새 페이스북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싸이월드+트위터라는 느낌입니다. 페이스북은 트위터처럼 실시간으로 빠르게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싸이월드 처럼 친구를 맺어서 서로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는 친구의 친구들 소식까지 들으려면 일일이 미니홈피에 찾아가야 합니다. 반면 페이스북은 친구로 추가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친구의 친구들 소식까지 들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친구로 맺은 사람들의 친구들중에서 친구로 만들고 싶은 사람들을 찾아 '친구추가'할 수 있으니까요. 페이스북은 이처럼 새로운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사용자에에 알려주는 훌륭한 자세(?)를 지니고 있지요.

그런데 한 가지! 트위터처럼 가입하면 바로 자기만의 주소가 생성되지 않는 점이 불편했습니다. 트위터에 가입하면 twitter.com/zepero 처럼 자기만의 고유주소가 바로 생성됩니다. 이 기능이 페이스북에도 없을까하고 찾아봤는데 역시 그 기능이 있었습니다.

1. 페이스북에 로그인 해서 계정 카테고리의 [계정설정]탭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내 계정 설정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라고 쓰여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제 이름인 kimkiuk을 주소로 설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신의 이름 이니셜을 등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들이 기억하기에 쉬운 단어나 자기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단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보통 자기이름하고 비슷한 단어를 추천해주기 주기는 합니다. 여기서 알맞은 주소를 설정하세요. 저는 다음처럼 설정했습니다.

http://facebook.com/kimkiuk 

이렇게 해놓으니 여러모로 편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