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제 트위터가 제 블로그에 효자노릇했네요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10. 22. 03:45

본문

어제 제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니 트위터로 인한 유입이 많았습니다. 평소에는 트위터로 인한 유입이 거의 없었는데 그날따라 트위터를 타고 많은 분께서 방문을 해주셨더라구요.

"어찌된 영문이지?...."하고 갸우뚱하며, 유입주소를 살펴보고 있는데 한 가지 주소가 딱 눈에 들어왔지요.
바로 책<정재승의 과학콘서트>의 저자 카이스트 정재승교수님의 트위터 주소였습니다.

제 경우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트위터에도 글이 전송될 수 있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이것만으로는 트위터 방문자 유입이 많아질리 없습니다.

답은 바로  트윗을 다른 팔로워들에게 재전송하는 RETWEET에 있었습니다.

정재승 교수님께서 제 강연리뷰를 RETWEET 해 주신 덕분에, 트위터로 인한 방문자수가 늘어났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정재승교수님의 팔로워숫자가 엄청 많으시거든요^^. 그 덕분에 RETWEET된 제 강연리뷰가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었나 봅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수를 풍성하게 해주셨으니까요.  아, 참 그리고 원래 제목이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님은 통섭을 사랑해~>였는데,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님의 재미난 통섭이야기>로 바꾸었습니다. 교수님께서 '통섭'이라는 단어를 사랑하지 않으신다고^^ 트위터에 밝히셔서 수정했답니다. 제가 혹시나 리뷰를 읽는 분들께, 교수님의 생각이나 강연내용을 왜곡해서 전달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

어쨌든 정재승 교수님의 강연을 리뷰한 덕분에, '많은 방문자'라는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교수님과 방문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10.22 07:53
    우와~ 직접 저자께서 리트윗 해주시다니~

    대박인데요. ㅎㅎ

    역시 트위터의 힘은 대단하네요.

    저는 아직 그리 실감 못하고 있지만요 ^^;
    • 프로필 사진
      2010.10.22 08:10
      저도 어제 트윗의 힘을 실감했답니다 ^^ㅋㅋㅋ
      트위터 팔로워분들이 모이면 힘이 엄청난것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0.10.22 08:03
    저는 트위터를 이제 막 시작했는데 지금은 그저 고요속의 외침입니다.ㅠ.ㅠ
    • 프로필 사진
      2010.10.22 08:11
      저도 엊그제까지는 고요속의 외침이었답니다.
      그런데 어제부로 드디어 광장으로 나가게 된 것 같아요.^^
      리트윗의 위력을 실감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