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내일로 여행기

[내일로 여행 TIP]내일로 티켓이 뭘꼬? 파헤쳐보자

by 이야기캐는광부 2011. 1. 12.
반응형

기차여행을 일주일동안 떠나고 싶은데, 돈이 별로 없다?
그러면 일단 내일로 티켓을 추천합니다.
전국여행을 하고 싶은데, 돈이 별로 없다?
그러면 일단 내일로 티켓을 추천합니다.

1. 내일로 티켓이 뭐길래?


★ 내일로 티켓은?
내일로 티켓은 여름 및 겨울 방학시즌에 열차를 타고 전국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젊은 시절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기차여행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만을 위해 초저가 특별상품 으로 기획된 것이라고 하네요.

★ 내일로 티켓은 몇 살까지 발권받을 수 있을까?
사용개시일 기준 만 25세 이하까지 발권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85년생인데 아직 생일이 안지났다면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저도 85년생이라 내일로 티켓을 아슬아슬하게 받을 수 있었답니다. 2011년도엔 85년생들이 막차일겁니다. 코레일 고객센터에 전화에서 발권 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게 보다 정확하겠지요?

내일로 티켓은 왠만한 역에서는 다 끊을 수 있답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역으로 가세요.^^
또 내일로 티켓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소포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내일로 티켓은 코레일 각 지역본부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소포로 받을 수도 있다.

대충 사이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각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일로 여행관련 배너 혹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클릭하면 내일로 티켓 신청 부분이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해 들어가면 신청할 수 있어요.

http://ulsantrain.hosting.paran.com/railro/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
http://www.sckorail.co.kr/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
http://www.korailgw.com/ (한국철도공사 강원본부)
http://www.koraildaegu.com/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
http://cafe.daum.net/kjstation7788/ (내일로 광주본부)
http://cafe.daum.net/korail-uiseong/ (코레일 의성역)
http://cafe.daum.net/yeoungju7788/ (영주 관리역)

나머지 지역본부 사이트는 여러분들이 직접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검색하면서 여행을 준비하는 재미가 쏠쏠하거든요.^^ 그런 재미를 빼앗고 싶지가 않네요.

★  내일로 티켓을 각 지역본부 사이트에 신청하여 소포로 받는 까닭은?

왜 구태여 다른 지역본부에서 내일로 티켓을 끊을까요?
바로 각 지역본부 혹은 역별로 혜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 예로 대구본부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네요.
다음에 수록된 각 여행지에서 내일로 티켓을 제시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받는 것이지요.


여행지가 대구 주변 경상도지역이면 대구본부에서 티켓을 발권받는 게 좋겠지요. 여러가지 할인혜택을 무시할 수 없거든요. 대전본부, 전남본부, 강원본부 등도 그 지역만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직접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재미가 쏠쏠합니다.

자신의 여행지를 고려하여 여행시작 1~2주 전부터 여유있게 신청해 놓으면 좋습니다.
혜택 이런 거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역에 가서 그냥 끊으시면 됩니다.ㅎㅎ ^^
저는 혜택에 별 관심이 없어서 그냥 서울역에서 끊었어요. 조금 후회는 했지요.^^;

★ 그렇다면 내일로 티켓의 가격은?
내일로(RAIL路) - 54,700원 / KTX 내일로(RAIL路) - 178,200원 입니다.
내일로 티켓엔 위처럼 두 가지 종류가 있는 것이죠. 각 티켓별로 이용혜택이 다음처럼 다릅니다.

- 내일로(RAIL路) : 전노선의 새마을호 ㆍ 누리로ㆍ 무궁화호 ㆍ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을 자유롭게 이용(좌석제공 없음)
  ※ 단, 사용기간내 운임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KTX 1회 이용 가능하며, 반드시 내일로(RAIL路) 티켓과 본인 확인 신분증 제시

- KTX 내일로(RAIL路) - KTX 자유석 및 입석을 자유롭게 이용(좌석제공 없음)
  ※ KTX 내일로(RAIL路) 구입시 새마을호ㆍ누리로 ㆍ무궁화호ㆍ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 이용 가능
요일 구분없이 연속 7일간 이용 가능

보통 대학생들이라면 보통 54,700원을 끊습니다. 저같은 경우 이번 내일로 여행을 하면서 무궁화호 열차만 탔네요. 제가 여행코스를 짰던 지역은 무궁화호열차가 많이 다니더라구요. 다른 여행지도 54,700원 내일로 티켓1장이면 충분히 잘 다닐 수 있을거에요. 저는 자리가 많이 남아서 거의 다 앉아서 여행을 했답니다.

★ 내일로 티켓 사용 기간은 어떻게 될까?

2010.12. 1.(수) ~ 2011. 2. 28.(월) 단, 설대수송기간 2011. 2. 1.(화)~2011. 2. 6.(일)은 사용할 수 없음
여름내일로(RAIL路) : 매년 6월 1일~8월 31일
겨울내일로(RAIL路) : 매년 12월 1일~2월 28일 또는 29일
설특별대수송기간제외
1일 판매량 제한 : 내일로(RAIL路) - 1,500장 / KTX 내일로(RAIL路) - 500장

설날 연휴를 맞이한 수송기간에는 내일로 티켓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여행계획을 짜실 때 이 기간을 제껴두고 짜셔야겠죠?

내일로 티켓은 여행 시작일부터 7일동안 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티켓에 이용기간이 찍혀있으니 언제까지 쓸 수 있는지 알 수 있지요. 그 기간동안 7일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띄엄 띄엄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2. 그러니 에라 모르겠다 내일로 티켓부터 끊자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일주일동안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참 좋은 티켓인 것 같아요. 그러니 에라모르겠다하고 내일로 티켓을 끊어보세요.

아르바이트다, 계절학기다 바쁘겠지만 대학생때 아니면 또 언제 떠날 수 있을까요? 아르바이트 제끼고(^^;), 계절학기 끝나고 훌쩍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거의 대학생때만이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내일로 여행이니까요.
사회생활시작하면 7일연속 시간비우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또 나이제한에도 걸리지요.

일단 티켓을 끊어보면 50%는 여행이 시작된 겁니다. 여행계획을 짜는 설레임으로 잠이 안오거든요.

3. 내일로 티켓 중요 항목을 다시 정리하면?

★ 우리나라의 KTX를 제외한 모든 열차 7일간 무제한 입석/자유석 승차 가능.

★ 새마을호는 자유석과 입석, 누리로와 무궁화호는 입석, 통근열차는 자유석을 이용 가능.

★ 그러나 KTX는 1회에 한하여 내일로 기간에 50% 할인된 요금으로 승차 가능.

★ 그 외의 열차는 좌석을 지정하거나, 내일로 티켓으로 할인된 승차권을 예약할 수 없다.

★ 여행중에는 본인임을 확인시킬 수 있는 신분증을 항상 지참해야 함.
   신분증이 없는 것은 무임승차로 간주됨.

★ 내일로 구입후 사용 시작 전이라면 환불이 가능, 그러나 사용개시일 이후에는 환불 불가. (수수료 400원)

★ 일자 변경은 일체 불가능하며 만일 변경을 원할시 사실상 반환후 재 발매해야 함.

★ 분실 시 1회에 한하여 재 발매함. (신분증과 수수료 400원 필요)

★  지연이 되거나 운행중지가 되더라도 보상에 해당되지 않음.

7일간의 무제한 자유기차여행 티켓, 이 참에 끊으러 가까운 역으로 고고씽해보아요~!^^

다음 시간에는 <내일로티켓 혜택, 지역별로 어떻게 다를까?>로 포스팅 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