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주식

2021년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콘텐츠 공모전 안내(~10.31)

by 이야기캐는광부 2021. 9. 6.
반응형

금감원 각 금융협회·중앙회(10개)*는 보이스피싱에 대한 대국민 경각심을 제고하고, 효과적인 피해예방 교육·홍보를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콘텐츠 공모전」을 공동 개최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농협·수협·신협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정보협회, 대부업협회 

 

홍보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을 위한 국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이스피싱 해예방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동영상·카드뉴스·웹툰으로 표현하여 다음과 같이 제출하면 됩니다.

 

(공모자격) 全 국민 누구나


(공모분야) 동영상·카드뉴스·웹툰의 3개 부문 


(공모주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정책제안, 교육·홍보자료, 피해예방법 등을 비롯한 자유주제


(접수기간) '21.9.13.~10.31.(24:00까지)


(접수방법) 이메일(phishingcontest@fss.or.kr) 접수

 

제출된 작품에 대해서는 공모전 주최기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14명(팀)을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각종 교육과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공모전 시상내역

참가콘텐츠 시상내용(총 2,000만원)
통 합 대 상(1) 300만원 포상 및 상금

동영상 최우수상(1) 200만원
포상 및 상금동영상우수상(4) 150만원
포상 및 상금 카드뉴스 최우수상(1) 150만원
포상 및 상금카드뉴스우수상(3) 100만원
포상 및 상금 웹 툰 최우수상(1) 150만원
포상 및 상금웹 툰우수상(3) 100만원

포상 및 상금

 * 제세공과금은 원칙적으로 수상자 부담

 ** 팀 수상작에 대한 상금은 대표 1인에게 지급(단, 상장은 참여자 전원 명의로 수여)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지킴이 홈페이지(phishing-keeper.f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동 공모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동네방네 소문내기 이벤트


 -‘21.10.15일까지 “보이스피싱 공모전 이벤트 포스터”를 SNS, 카페, 로그 등에 올리시고, phishingcontest@fss.or.krURL주소 또는 캡쳐사진을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쿠폰(1만원 상당)을 보내 드립니다. (소문내기 이벤트 응모시 이메일 제목은 “동네방네 소문내기”)

 

(게시)_제16회_금융공모전_개최_안내문f(포스터포함).hwp
3.44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