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부동산주식

결혼 전 버팀목 전세대출에서 신혼부부 버팀목 대출로 쉽게 옮기세요

by 이야기캐는광부 2021. 10. 3.
반응형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결혼 전 이용하던 버팀목 전세대출에서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로 손쉽게 옮겨갈 수 있는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이 도입된다.

 

* 일반버팀목 전세대출:수도권 1.2억원, 지방 0.8억원(한도)/1.8~2.4%(금리)
신혼부부 전용 전세대출:수도권 2.0억원, 지방 1.6억원(한도)/1.2~2.1%(금리)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 9 30일부터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결혼 전에 기존 버팀목대출을 이용 중인 청년이 결혼 추가로 대출받는 전세자금에 대해서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을 지원받거나, 기존 버팀목대출을 전부 상환해야만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을 신규로 이용할 있었다.

그러나, 9 30 도입되는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대출을 통하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거나, 전세계약을 갱신할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 신청을 통해 기존 버팀목대출을 상환하고, 이용할 있게 되어 기존의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할 있게 된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요자가 관련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버팀목 전세대출 상품을 간편하게 안내받도록 하는 서비스도 도입한다.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카카오(카카오페이) 업무협약을 통해 10 말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주택도시기금의 전세대출을 취급하는 다른 은행에도 단계적으로 도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주택도시기금 누리집(www.nhuf.molit.go.kr) 또는 기금e든든 누리집(www.enhuf.molit.go.kr) 통해 확인할 있다.

 

 

보도자료 출처 : 국토교통부

 

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lcmspage=1&id=95086052 

 

결혼 전 이용하던 버팀목전세 대출 → 신혼 버팀목전세 대출로 전환 가능,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의 이용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결혼 전 이용하던 버팀목 전세대출에서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로 손쉽게 옮겨갈 수 있는 생애주기형 전세자금 전환

www.molit.go.kr

210930(조간) 버팀목 전세대출 이용이 편리해집니다(주택기금과).pdf
0.36MB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