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누리호 2차 발사 장면 영상! 가슴이 벅차오르네요! 성공 축하

by 이야기캐는광부 2022. 6. 21.
반응형

 

대한민국 독자개발 발사체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을 축하드립니다.

 

많은 노력과 연구, 개발 끝에 드디어 누리호가 우주로 나가게 됐네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튜브에 올라 온 영상을 공유합니다.

 

 

 

 

다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도자료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국내 우주수송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독자 개발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2차 발사가 국민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 오늘 16시에 발사한 누리호가 비행을 종료한 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발사체 비행 정보를 담고 있는 누리호 원격수신정보(텔레메트리)초기 분석한 결과, 누리호가 목표궤도(700km)에 투입되어 성능검증위성을 성공적으로 분리‧안착시켰음을 확인하였다.

 ㅇ 누리호는 발사 후 정해진 비행시퀀스에 따라 비행과정이 모두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누리호 1, 2, 3단 엔진 모두 정상적으로 연소되고, 페어링정상적으로 분리되어 누리호에 탑재된 성능검증위성 분리까지 모두 성공하였다.

 ㅇ 현재 남극 세종기지 안테나를 통하여 성능검증위성초기 지상국 교신을 성공하고 위성의 위치를 확인하였으며, 내일 오전 3시경부터 대전 항우연 지상국과의 양방향 교신을 실시하여 위성의 상태를 세부적으로 확인해 나갈 예정이다. 

 

□ 이번 누리호 발사 성공은 우리나라가 독자적인 우주운송 능력 확보하고, 자주적인 국가 우주 개발 역량 온전히 갖추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ㅇ 이번 발사를 통해 우주발사체 누리호 개발이 완료된 만큼 오는 2027년까지 신뢰성 향상을 위해 4차례 추가적인 반복발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은 “정부는 앞으로 누리호 개발의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성능 향상 우주발사체 개발을 추진하여, 우리나라 위성 발사 능력더욱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하면서

 

 따뜻한 격려 성원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발사 성공 위해 땀과 열정 아끼지 않은 과학기술인, 산업체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밝혔다.  

 

누리호 2차 발사 장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