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랑 페이스북 연동하기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10. 10.
반응형

요새 페이스북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티스토리 블로그에 쓴 글을 페이스북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는데요. 여기 공유합니다.
이미 알고계신분들도 있겠지만, 저처럼 페이스북 초보자분들이라면 한번 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1. 먼저 http://www.facebook.com/ 에 가입합니다. (가입하신분은 2번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2. 그리고 http://twitterfeed.com/ (트위터피드닷컴 사이트 바로가기)에 접속하여,
   트위터 피드에 가입( http://twitterfeed.com/users/new)하면 됩니다.

3. create new feed를 클릭합니다.
feed name(ex>이야기캐는광부)을 입력하고 rss URL주소를 넣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의 자그마한 버튼
test rss feed 버튼을 누르고 active에 체크하면, ok 체크표시가 다음그림처럼 뜹니다.




4. 그 다음 3번 화면 맨 아래 continue to step2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파란색 connect with facebook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러면 1번에 페이스북 어카운트(facebook account)에 자신의 이름이 보이고
   밑에 파란색 v 체크표시가 뜹니다.



그리고 나서 step 3 으로 넘어갑니다.

6. 그러면 active services 아래에 페이스북이 뜨고 active 부분에 체크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 all d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그러면 축하메세지가 뜹니다.



8. 밑에 go to Dashboard 버튼을 누르면  피드 대쉬보드로 이동합니다.
  거기에 자신의 글이 수집되어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이나 내일 블로그에 글 한번 써보고 실제로 잘 연동되는지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지금은 알바가야 해서 여기까지 하고 줄일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