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노트

트위터를 통해 만들어진 인맥을 지도로 보여준다고?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3. 27.
반응형
송인혁,이유진씨외 한국 트위터 사용자들이 함께 모여 만든 책이 있습니다.
바로 책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


트위터와 관련된 재미난 사연에서부터 소셜네트워크의 무한한 가능성과 탄생배경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더불어 유용한 트위터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알차게 들어있답니다.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께요.

트위트 인맥지도를 만들어주는 사이트

책내용중에서 저의 흥미를 끌었던 부분은 바로 요기.
트위터를 통해 형성된 인맥들을 지도로 펼쳐보여주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건 바로 트위터 네트워크 브라우저!
주소는 요기!

http://www.neuroproductions.be/twitter_friends_network_browser/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USERNAME에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를 치면 지도가 만들어집니다.(저의 트위터 주소는 http://twitter.com/zepero)
내 아이디는 zepero이므로 zepero를 한번 쳐보았지요.

그랬더니 다음처럼 트위터 네트워크 지도가 만들어졌습니다.


또 하나가 좋은 사이트가 있네요. 주소는 요기! 사람들의 관계를 좀더 오밀조밀하게 보여줍니다.

http://bvlg.blogspot.com/2007/04/twitter-vrienden.html

(그런데 들어가서 접속해 보았더니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그냥 나오게 되었어요 ㅜㅜ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흑흑. 이 책의 저자한테 물어봐야 할까요?^^;)

트위터 소통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고라~?

http://twitoaster.com/ 


트위터 소통순위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작가 이외수씨는 한때 세계 트윗랭킹 2위에 오른 기염을 토했다고도 합니다.

국가별로 지금 이 순간에 누가 가장 활발히 트윗(다른사람과 트위토로 대화, 소통)하고 있는지를 순위별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재미나고 상큼발랄한트위트 약어들~

트위터안에서 많이 사용되는 약어들을 살표보니 기발합니다 ㅋㅋㅋ와 ㅎㅎㅎ와 같은 채팅언어의 트위터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책에 실린 단어들을 그대로 옮겨보았습니다.

네온=네이트온
참마=참치마요네즈 김밥
방토=방울토마토
뻐카=버스카드
뻐정=버스정류장
스사=스티커 사진
별표=Favorities하기
흠좀무=흠,좀 무섭군요
토치=아이팟터치
얼쑤=얼큰한 수제비


기타 알아두면 좋은 트위터 관련 사이트들~

http://twitpaper.com (이쁜 트위터 배경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http://twtlong.com (글자수가 140자를 넘을땐, 나머지 부분을 링크로 표시해준다)
http://twttrip.com (내가 여행하는 지역의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
http://twitteranalyzer.com (본인의 트위터의 특성을 상세하게 분석해준다)
http://twitme.kr (트위터 소셜 옐로우 서비스 - 트위터 프로필 서비스 및 지역별, 관심
                    분야별, 회사별 등 으로 구분해서 트위터 사용자들을 찾을 수 있다.)

정말 트위터가 매력적이라는 걸 새삼 느낍니다. 트위터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아이폰을 구입하고 싶은 충동도 마구마구 느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