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노트

2017 독서노트(81)2018 20대 트렌드 리포트, 아재의 뇌가 말랑말랑

by 이야기캐는광부 2017. 12. 29.
반응형



2018 20대 트렌드 리포트. 30대가 되니 의무적으로 읽어야할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은 무엇일까. 점점


멀어져가는, 안개처럼 사라져가는, 담배연기처럼 흩어져버리는 시간을 붙잡고 싶은 찰나. 이 책을 펼쳐들었지. 



수박바를 좋아하는가?


본인의 취양대로 새로운 조리법으로 즐기는 사람을 '모디슈머'라 부른단다. 수박바의 초록색 부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어느 모디슈머의 제안에 따라, 초록색이 많은 수박바가 출시되었다. 결과는 선풍적인 인기. 물론 30대 아재인 나는 이게 나온지도 몰랐다. ㅋㅋ.



이거 끌린다. 휴식 마케팅.


여의도 CGV는 점심 시간에 푹신한 시트가 놓인 프리미엄관에서 90분간 잠 잘 수 있는 '시에스타 서비스'를 제공한단다. 이런게 있었어? 내가 다니는 직장 꼭대기에도 이런 극장이 있었으면 좋겠다. 온통 까만 화면으로 뒤덮인 잠을 잘 수 있는 그런 극장. 물론 영화관으로도 활용되겠지.



내가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어서 그런지 '잡학의 상호작용-독서모임'이라는 글이 눈길을 끌었다. 독서모임 '트레바리'는 4개월에 20만원을 회비로 걷는단다. 매주 책을 함께 읽는 사람들로 북적인다고. 퇴근길 책 한잔. 북티크 등 독립서점의 활약도 무섭다.  


책 속에서 20대 용어 사전 코너는 신박하다. 신기한 단어들이 많다. 


법블레스유(法+bless you)-화가 많이 나서 범죄를 저지를 정도이지만 법 때문에 참는다는 뜻

얼굴천재(얼굴+천재)-빼어난 외모를 가진 사람. 필시 레드벨벳의 아이린을 두고 하는 말일 터.

문찐-문화찐따의 줄임말

웃음지뢰-보기만 해도 지뢰를 밟은 것처럼 웃음이 터지는 콘텐츠

누물보-누구 물어보신 분?의 줄임말.

좋페-'좋아요'누르면 페이스북 메시지 보낸다의 줄임말

벌꿀오소리-지구상 최고의 독종 동물로, 용감하고 겁이 없는 사람을 부르는 단어.

롬곡옾눞-'폭풍눈물'을 뒤집은 단어


이밖에 재미있는 내용이 많으니 직접 읽어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