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서노트(515)카카오페이카드2 사고 싶네

책노트

by 이야기캐는광부 2020. 9. 15. 09:39

본문

반응형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멤버십・대중교통 등 생활 편의 기능을 담은 선·직불 혼합형 결제 카드 ‘카카오페이카드2’를 26일 출시했다.

출시 전 이벤트가 온라인에서 소소한 재미를 줬다. 카카오페이카드2의 새로운 모양을 맞추는 퀴즈였다. 정답은 아래 그림과 같다.

 

카드 하면 직사각형이 먼저 떠오르지만 이번 디자인은 어떻게 보면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카드2’는 카드번호・유효기간 대신 원하는 메시지(최대 18자)를 넣을 수 있는 국내 최초 커스텀형 카드다. 카드 정보가 카드 플레이트에 노출되지 않아 보안성이 더욱 강화되는 장점이 있으다. 또한 카드번호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 ‘페이카드’ 메뉴에서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처럼 카드번호・유효기간이 있는 형태를 원한다면 신청 시 기본형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라운드 형태의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으로 더욱 차별화했다. 사각형 형태가 아니라 하단을 둥글게 처리해 부드럽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언・어피치・실루엣 3종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에 카카오 고객이 아니더라도 예쁜 카드 모양 때문에 다른 카드 고객사를 뺏어올 기세다.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카드 뒷면에 해피포인트, CJONE, 신세계포인트, 이디야 등 38개 주요 멤버십을 적립・사용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바코드가 새겨져 있어 더욱 편리하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멤버십을 사용할 수 있는 100여 개 제휴사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제휴 브랜드는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캐시비와의 제휴를 통한 카카오페이만의 자동충전형 선불교통카드 기능

- 편의점에 방문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머니로 자동 충전
- 분실 및 해지 시에도 카카오페이머니로 간편하게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선불교통카드의 불편함을 개선
- 교통대금은 1~2일 이내에 사용한 만큼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차감, 잔액이 부족할 경우 카드 신청 시 별도 충전했던 초기 충전금 2만 원에서 차감
- 카드 발급 신청 단계에서 선불교통카드 기능 적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있다. 올해 말까지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강남, 홍대,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DDP 동대문점, 전주 한옥마을점)에서 ‘카카오페이카드2’로 결제하면 20% 캐시백 혜택이 있다. 이 외에도 9월 말까지 결제할 때마다 월 30회 ‘알 리워드’ 지급, 연말정산 30% 세액 공제 혜택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카드 발급 시 동봉되는 ‘카카오페이카드2’ 상품 안내 설명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내용 출처 : www.kakaopay.com/ourstory/news/list 카카오 보도자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