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드IT쇼에서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를 체험하다

청춘 에세이/일상끄적

by 이야기캐는광부 2010. 5. 27. 01:50

본문

월드 IT쇼(코엑스, 5월 25일~5월 28일)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그리고 신기한 IT제품들이 어우러진 축제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IT의 신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시회지요. 그중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가 또 한번 제 호기심을 붙잡고 놓아주질 않았습니다.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고?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를 하려면 카툰에니메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올해 말쯤에 시판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장에서는 아이폰으로 시연하고 있었습니다. HELLO TO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영상통화서비스는 자신의 영상을 카툰으로 바꿔서 상대방에세 전해주는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시스템이란?
(주)휴보로에서 제공하는 카툰애니메이션 영상통화 시스템이란 기존의 실화상을 전달하는 영상통화방식을 탈피하여 사용자의 실화상을  카툰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변환된 영상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흥미기반 영상통화앱입니다.


어디 한번 저도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주)휴보로 관계자 한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지요. 기존의 영상통화방식으로 전화를 하되 자신의 모습을 곧바로 카툰형식으로 바꿔주는 모습을 보니 참 흥미로웠습니다.


물론 아이폰같은 경우 카메라가 뒷편에 달려있어서, 오른쪽에 거울을 달아야(거울에 반사된 사용자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것이지요) 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G아이폰이 나오면(액정쪽에 카메라가 달려있어서) 거울을 달지 않고도 카툰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처럼 자신의 영상통화 모습들을 여러컷의 카툰으로 이어붙인후에,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제작할수 도 있구요.


스마톤기반 카툰에니메이션 영상통화시스템이 나왔으니,
3D로 사람 얼굴을 보여주는 영상통화시스템이 나오면 더욱 더 재밌겠지요?

제 포스팅이 뷰베스트에 올랐네요^^;.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